노무관리 진단

 

노무관리진단이라 함은 회사의 인사노무관리가 제대로 이루어 지고 있는지, 결함은 없는지, 노사간 신뢰구축에 도움이 되고 있는지등에 관하여 검진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건강진단이 개인의 건강상태를 점검하여 질병을 발견하여 이에 대책을 마련하듯이 기업의 경우도 이러한 원인을 사전에 발견하여 이를 치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의지만이 격한 경쟁의 격랑속을 헤쳐 나가는데 필수조건입니다.

 

ㅇㅇㅇㅇ은 경기도 양주군에 있는 골프장입니다. 다른 사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노사관계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노무관리 진단의 순서>

 

1. 기존의 노무관리 제반 서류의 검토

 

2. 근로자분들의 의식 조사 - 기업에 대한 만족도, 자신의 직무에 대한 만족도, 직무에서 오는 성취감, 임금만족도,  노사간 화합 만족도, 등을 조사하여 결함을 발견하는 과정임.

 

3. 임금체계의 분석

 

4. 진단 - 문제점과 이에 대한 대책의 강구(노사간 인식의 공유 필요)

 

5. 최종 보고서의 제출

 

노무법인 푸른 솔 / www.labor119.com

취소
XE1.11.6 Layout1.1.5